loading/로딩이미지
로딩중

에이핑크 "'역시 에이핑크'란 말 듣고싶어"(일문일답)

작성 : 2020-04-13 11:46:30

조회 : 294

에이핑크 "'역시 에이핑크'란 말 듣고싶어"(일문일답)
에이핑크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완전체로 돌아온 10년 차 걸그룹 에이핑크가 미니 9집 'LOOK(룩)'과 타이틀곡 '덤더럼(Dumhdurum)'을 발표하는 소감을 직접 밝혔다.

-이하 에이핑크 미니 9집 관련 일문일답 전문

Q. 1년 3개월 만 완전체 컴백이다. 소감은?

- 초롱 : 팬분들께서 오래 기다려주신 새 앨범이 발매되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저희 또한 너무 기다려온 순간이에요. 새 앨범을 들려드리는 순간은 정말 변함없이 설레는 것 같아요. 오래 기다려 주신 만큼 멋진 무대 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영 : 물론 모든 앨범이 그랬지만, 이번 앨범은 그 어느 때 보다 공들였던 것 같아요. 더 좋은 모습 드리려고 욕심을 낸 만큼, 신선하게 느껴졌으면 좋겠고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타이틀곡 '덤더럼'은 어떤 곡인지?

- 나은 : 중독적인 멜로디가 기억에 남는 굉장히 매력적인 댄스곡이에요. 덤덤한 마음을 '덤더럼'이라는 단어로 표현했어요. 저희가 이번에 또 새로운 색깔을 담아봤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 블랙아이드필승, 전군과 또다시 뭉쳤다. 3번째 작업을 하게 된 소감은?

- 초롱 : 우리의 색깔을 너무나 잘 아는 오빠들과 함께하게 되어서 이번 곡도 너무 만족스럽게 나온 것 같아요. 늘 멤버들과 팬분들 입장을 생각하면서 곡을 써주시는 분들이기 때문에 오빠들과 함께한다는 얘기를 듣고 곡이 나오기 전부터 안심이 됐던 것 같습니다.

Q. 에이핑크의 퍼포먼스도 기대가 된다. '덤더럼'의 포인트 안무 혹은 킬링 파트가 있다면?

- 보미 : 모든 파트 하나하나가 다 킬링 포인트라서 뽑기 어렵지만, 아무래도 후렴구 '덤더러 럼더러럼' 부분이지 않을까 싶어요. 또 '거짓말 같다고 말하지 마'라는 부분 안무가 눈에 확 들어오실 것 같아요.

Q. 미니 9집 'LOOK'은 어떤 앨범인지?

- 보미 : 'LOOK'이라는 앨범명처럼 멤버들 각자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명 한명의 매력이 다 돋보이는 앨범이 아닐까 싶어요.

Q. 미니 9집 'LOOK'의 콘셉트 혹은 매력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 하영 : 리마인드. '이게 에이핑크다'하고 상기시켜 드리고 싶고 한편으로는 '역시 에이핑크다'라는 말을 듣고 싶기도 합니다.

Q. 추천하고 싶은 수록곡이 있다면? 팬송 작사에 박초롱, 정은지가 참여했는데 어떤 내용인지?

- 은지 : 이번에 특별하게 유닛곡을 수록해봤는데 각 팀별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롱 언니가 작사한 '너의 모든 순간을 사랑해'는 9년의 시간을 함께한 팬들과 멤버들에게 전하는 편지에요. 'Everybody Ready?'는 작년 8주년 때 디지털 싱글로 나왔던 팬송인데 이번 앨범에 수록됐어요. 제가 가사를 썼어요.

Q. 올해 9주년을 맞는 에이핑크... 10년 차에 접어든 감회가 남다를 듯하다.

- 초롱 : 늘 느끼는 거지만 시간이 너무 빠른 것 같아요. 올해 9주년, 10년 차가 되었지만 아직도 앨범에 대한 욕심과 목마름은 데뷔 초와 같아요. 소중한 앨범이 쌓여가듯 멤버들과 팬들과의 추억이 쌓여가는 기분이 들어 행복합니다.

- 남주 : 별로 실감이 안 나요. 아직 보여드리지 않은 모습들이 많으니 앞으로도 더더욱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1도 없어', '%%'으로 성공적인 콘셉트 변화를 이뤘다는 평... 어떤 고민과 과정이 있었는지?

- 은지 : 콘셉트 변화에 대해 오래전부터 고민해왔고, 시간이 지나면서 저희도 성장하고 그 과정에 맞게 자연스럽게 음악도 같이 변화해 온 것 같아요. 저희가 낼 수 있는 분위기나 느낌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우리만의 색깔을 내면서 음악적으로 성장해가고 싶어요.

Q. 멤버들에게 '에이핑크'란?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 하영 : 찐자매 - 남주 : 나의 일기장 - 나은 : 가족 같은 존재 - 은지 : 뿌리 - 보미 : 청춘 인생 - 초롱 : 전부

Q. 2020년은 에이핑크에게 어떤 해가 될지? 어떤 활동을 펼칠 예정인지?

- 보미 : 각자 개인으로도 많은 활동을 보여줄 것 같아요. 기대 많이 해주시고 에이핑크의 다음 앨범도 빠르게 준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팬 여러분들께도 많은 추억을 남겨줄 수 있는 해가 됐으면 좋겠어요.

Q. 에이핑크에게 많은 성원을 보내주는 국내외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항상 든든하게 옆에 있어 주는 우리 판다(에이핑크 공식 팬클럽명)들 덕분에 이렇게 앨범을 준비할 때마다 너무 힘이 납니다. 9주년을 맞기까지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되어준 우리 판다들은 늘 새로운 선물 같은 존재에요. 받은 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도록 항상 좋은 노래 들려드릴 테니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번 미니 9집 'LOOK'과 타이틀곡 '덤더럼'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ky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