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로딩이미지
로딩중

"열정 만수르 유노윤호→홍선영 뚱보균 상위 10%"…'미우새', 20주 연속 日예능 1위

작성 : 2020-07-06 10:14:21

조회 : 621

"열정 만수르 유노윤호→홍선영 뚱보균 상위 10%"…'미우새', 20주 연속 日예능 1위
미우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 열정 재벌 유노윤호의 매력으로 일요 예능 최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 1~3부는 수도권 가구 시청률 각각 10.3%, 12.3%, 13.9%로, 20주 연속 일요 예능 1위 행진을 이어갔다. 2049 타깃 시청률도 5.5%를 기록했으며, 홍선영의 뚱보균 검사 결과에서는 15.7%까지 최고 시청률이 치솟았다.

이날 스페셜 MC로는 '열정 만수르' 유노윤호가 출연해 母벤져스의 격한 환영을 받았다. 신동엽이 '유노윤호가 가장 싫어하는 벌레는?'이라고 질문하자 어머님들은 어리둥절했다. 정답은 '대충'이었다. 이어 '슬럼프가 온다는 것은 그만큼 자기 인생에 최선을 다했다는 것'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금 3개는 황금, 소금, 지금' 등 그의 여러 열정 명언도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또 넘치는 열정 탓에 '직업군인 영입 제의까지 받았다'며 이에 회사에서는 "본분을 잊지 마" "거기다 말뚝 박을 수 있어"라고 그를 말렸다고 언급했다. 이 외에도 유노윤호는 각별한 여동생 사랑 일화와 본능적인 열정으로 조카 돌잔치 경품 이벤트에서 1등한 사연, 홈쇼핑 역시 '열정으로 기다리면 원하는 사은품을 얻는다'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풀어놓아 인간적인 매력을 뽐냈다.

이상민 집을 찾아온 김보성과 이훈은 '의리'와 '승부욕'으로 똘똘 뭉친 매운맛 대결을 이어갔다. 지난주 '매운 사탕 오래 참기'에 이어 이번 주에는 '매운맛 껌'으로 대결을 펼쳤다. 매운맛 껌 씹기가 무승부로 끝나자 두 사람은 '쓰리포!' 대결로 끝장을 보았고, 결국 이훈이 이겨 김보성은 무릎 꿇고 이훈 만세 삼창을 외쳤다.

김희철의 '흰철 하우스'에는 이연복 셰프가 반려견 생일이와 함께 찾아왔다. 이어 박새로이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정준하도 온갖 요리 재료와 장비를 들고 방문했다. 이연복 셰프는 김희철을 위해 닭볶음탕 요리를 해주었는데, 양념이 부족하자 이연복 셰프는 라면 스프와 샘플 양주를 이용해 독특한 맛을 내 감탄사를 불러왔다.

또 이연복은 배고파하는 반려견들을 위해 브로콜리, 감자로 만든 퓌레에 완자를 넣어 만드는 '완자 퓌레'로 특별한 간식을 만들었다. 그 옆에서 정준하는 강아지를 위한 캘리포니아 롤을 완성했다. 이어 두 사람의 요리를 놓고 기복이와 생일이가 어떤 간식을 선택할지 흥미진진한 게임을 펼쳤다. 결국, 두 마리 강아지 모두 이연복 셰프의 완자 퓌레를 선택해 이연복 셰프는 개들에게도 먹히는(?) 요리 대가임을 인정받았다.

미우새

한편, 이날 15.7%까지 치솟게 만든 최고의 1분 주인공은 홍선영이었다. '컬러 체인지 다이어트'에 빠진 홍선영은 '블랙데이'라며 먹물 자장면, 콜라, 검정콩 등 온갖 블랙 음식들을 섭취했다. 이에 홍진영이 "너무 많이 먹는 게 아니냐"고 지적하자 홍선영은 "한 색깔만 먹으니까 괜찮다"고 기적의 논리를 보여줬다.

홍선영은 지방을 축적시켜주는 '뚱보균'에 대해서 검사를 받고 싶다며 병원을 찾았다. 검사 결과 홍선영은 뚱보균이 51.9%, 일반균이 48.1%로 뚱보균 상위 10% 안쪽에 속하는 걸로 나타났다. 이에 홍진영은 "그러니까 언니는 좋은 균이 18%밖에 없는 거야"라고 말해 충격에 빠졌다. 여기에 더 홍선영이 "이 균은 유전이 아니냐?"는 질문에 전문가가 "유전일 가능성도 어느 정도 있다"고 답하자 이를 지켜보던 홍자매 母는 "나는 인정 못 하겠다!"고 외쳐 폭소를 자아냈다. 이 장면은 이날 15.7%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검사 결과를 다 들은 홍진영은 홍선영에게 "언니는 이제 별명을 균으로 해야겠다. '홍균'"이라고 말해 또 한 번 큰 웃음을 안겨주었다.

는 일요일 밤 9시 5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