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애니의 저력…'기기괴괴 성형수', 5일 만에 4만 돌파

작성 : 2020-09-14 14:18:24

조회 : 69

K애니의 저력…'기기괴괴 성형수', 5일 만에 4만 돌파
성형수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토종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가 개봉 5일 만에 4만 관객을 돌파했다.

1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기기괴괴 성형수'는 13일 전국 1만 688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3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 수는 4만 4,212명을 기록했다. 할리우드 대작 '테넷', '뉴 뮤턴트' 들이 상영 중인 가운데에도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지키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 흥행세가 반가운 이유는 그동안 디즈니,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들에게 쏠렸던 15세 이상 관람층 관객들을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눈길을 돌리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 이상의 1525 세대를 염두에 두고 제작이 되었고,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호러 장르의 작품이다.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은 가족용 애니메이션 작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청소년 이상의 관객층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이 드문 상황에서 '기기괴괴 성형수'가 1525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저변을 넓히고 있다.

이번 주 글로벌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K-애니의 힘을 보여줄 전망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라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본 적 없는 독창적인 소재와 예측 불가능한 반전의 스토리 그리고 외모지상주의를 꼬집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이다.

ebada@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