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와 콜라보' 팝가수 맥스, 정규 2집 정식 발매

작성 : 2020-09-18 09:01:17

조회 : 321

'BTS 슈가와 콜라보' 팝가수 맥스, 정규 2집 정식 발매
슈가 맥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팝 가수 맥스(MAX)가 방탄소년단 슈가가 피쳐링한 신곡 'Blueberry Eyes'를 선공개 한 데 이어 18일 앨범 'Colour Vision'을 발표한다.

'Colour Vision'은 맥스가 약 2년 전 성대수술 이후 4개월간 노래하지 못하다가 만들어낸 앨범인 만큼 '재탄생'의 의미를 담은 앨범으로, 부정적인 태도를 버리고 이전에 간과했던 삶의 다양한 색채와 긍정적인 부분들에 집중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정규 앨범에는 그간 한국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Acid Dreams', 'Love Me Less', 'Checklist' 등 선공개 7개 곡을 포함 총 12곡이 수록되어 있다.

슈가 맥스

지난 16일 공개된 타이틀곡 'Blueberry Eyes'은 61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하루 만에 유튜브에서 40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실시간 동영상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맥스는 지난 1월 서울에서의 첫 단독 공연 매진에 이어 8월 방탄소년단 슈가의 개인 프로젝트인 Agust D <D-2>의 수록곡 'Burn It'에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이미 알만한 국내 팬들은 익히 알고 있는 뮤지션이다. 이번 앨범의 선공개 곡 'Blueberry Eyes'는 슈가와의 두 번째 합으로, 둘은 올해 초 서울 방문에서 첫 만남을 가진 후 LA에서 함께 NBA 경기를 관람하는 등 꾸준히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맥스는 데뷔앨범 'Hell's Kitchen Angel'이 누적 12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앨범 타이틀곡 'Lights Down Low'으로 빌보드 HOT 100차트 7위에 오르는 것뿐만 아니라, iHeart award의 'Best New Pop Arsits'의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다. 또한, 빌보드, GQ 등 매거진에서 떠오르는 뮤지션으로 주목한 핫한 아티스트이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