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김치 없는 김치 만두의 비밀…백종원, "내가 만든 건 시래기 만두"

작성 : 2020-09-23 23:44:18

조회 : 270

'골목식당' 김치 없는 김치 만두의 비밀…백종원, "내가 만든 건 시래기 만두"
골목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백종원이 김치 없는 김치 만두를 만들었다.

23일에 방송된 SBS 에서는 중곡동 만두 없는 만둣집에 대한 솔루션이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만두 없는 만둣집이 백반집과 만둣집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의향을 물었다. 이에 사장님은 만두집으로 결정을 했다며 지난주 지적받은 사항을 개선한 만두를 다시 선보였다.

김치 만두를 맛 본 백종원은 묘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그는 "내가 선견지명이 있나 보다. 만약 만두를 결정할 경우 김치만두를 만드는 걸 걱정했다. 그래서 김치가 아닌 재료로 다른 맛을 내는 만두를 보여드리면 어떨까 해서 내가 직접 만두를 만들어봤다"라고 했다.

이어 백종원은 직접 만든 만두를 건네며 만두와 만둣국을 각각 시식해보자고 제안했다. 이에 사장님과 백종원은 백종원이 만든 만두 2가지와 사장님이 만든 김치 만두를 차례대로 시식했다.

백종원은 "만두소가 뭔지 맞혀보라"라고 했다. 이에 사장님들은 "먹어봐도 모르겠다"라고 했다. 특히 김치 만두를 먹어보며 "김치가 안 들어있는데 김치 맛이 난다"라며 깜짝 놀랐다.

서당개팀도 백종원이 만든 만두를 시식했다. 그리고 이들은 그가 만든 만두 맛에 흡족해했다.

사장님은 "만두 두 가지 식감이 똑같은 거 같다"라며 깜짝 놀랐다. 이에 백종원은 "내 만두는 시래기로 만든 거다. 시래기에 각종 재료를 버무려서 만들었다"라며 "똑같은 재료에 매운 만두에는 고춧가루와 청양고추만 넣어서 김치만두처럼 만든 거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사장님은 "이게 다른 만둣집 가면 고기만두 김치 만두 확 티가 난다. 김치만 빼면 고기만두인데 난 그게 싫다"라며 "이건 좀 다르다. 고기도 안 들어간 거 같은데 고기 맛이 나고 맛있다"라고 했다. 그러자 백종원은 "고기 들어갔다. 엄청 많이 들어갔다"라고 했다.

그리고 백종원은 "김치의 산도는 1년 내내 유지하는 것이 힘들다"라며 "시래기를 쓰면 1년 내내 똑같은 맛을 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만두를 만들 때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면 더 좋은 만두가 나올 거다"라며 만두소에 대한 연구를 좀 더 해보라고 일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