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예능 출격한다...'런닝맨' 완전체 출연 확정

작성 : 2020-10-06 14:42:22

조회 : 813

블랙핑크, 예능 출격한다...'런닝맨' 완전체 출연 확정
블랙핑크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블랙핑크가 '아는 형님'에 이어 출연을 확정 짓고, 주말 예능 프로그램 대활약을 예고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지수·제니·로제·리사)는 이번 주 중 진행되는 SBS 녹화에 참여한다.

블랙핑크 4인 멤버 전원이 에 출연하는 건 지난 2016년 12월 이후 약 3년 10개월 만이다. 월드 투어를 비롯한 빼곡한 일정으로 국내 예능 출연이 드물었던 블랙핑크인 만큼 팬들의 큰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첫 출연에서 자유분방하게 뛰어다니며 다채로운 끼를 발산했던 블랙핑크는 일명 '금손·꽝손' 모음으로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이번 '런닝맨'에서는 이들이 또 어떠한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블랙핑크는 에 앞서 JTBC '아는 형님'에도 나선다. 이 프로그램 역시 블랙핑크의 완전체 출격은 약 3년 2개월 만. 블랙핑크는 지난 2017년 '아는 형님'에 순수한 팬심으로 출연, '형님'들과 다채로운 케미를 뽐내며 남다른 예능감을 자랑했었다.

최근 블랙핑크는 자체 제작 리얼리티(24/365 with BLACKPINK)를 통해 폭발적인 예능 감각을 일깨워왔다. 특히 개그맨 황제성을 선생님으로 초대, 혹독한 예능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특별 미션을 완벽히 수행하는 면모로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첫 정규앨범 'THE ALBUM'을 지난 2일 발표하고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 중이다. 'THE ALBUM'은 음원 공개 직후 미국을 비롯한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미국 애플뮤직 앨범 차트 전체 7위, 팝 앨범 차트로써는 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발매 첫날인 2일(미국 시간 기준)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는 물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서 3위를 기록했다. 이 외 수록곡 'Bet You Wanna'는 4위, 'Pretty Savage'는 8위, 'Ice Cream'은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앨범 수록곡 절반을 톱10에 진입시켰다.

블랙핑크의 'THE ALBUM' 피지컬 음반은 오늘(6일) 정식 출시됐다. 앨범 예약 판매 기간 선주문량은 100만장 이상을 기록해 K팝 걸그룹 단일 음반 역대 최초, 최고, 최다 신기록 경신이 예상된다.

ky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