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백종원 "중곡동 알가스집, 포방터 돈가스집과 관련 있다"…'알가스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작성 : 2020-10-07 23:34:48

조회 : 261

'골목식당' 백종원 "중곡동 알가스집, 포방터 돈가스집과 관련 있다"…'알가스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골목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백종원이 알가스가 탄생하게 된 비화를 공개했다.

7일에 방송된 SBS 에서는 중곡동 시장 골목 상권에 대한 마지막 솔루션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알가스집에는 첫 손님이 방문했다. 이에 사장님은 "솔루션 이후에 첫 손님이다"라고 반가워했다.

이에 손님은 "포방터 사장님한테 배우고 왔다는 소문도 있던데 진짜냐?"라고 물었다. 이에 사장님은 "그건 방송을 보셔야 할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를 보던 백종원은 "포방터 돈가스집, 이제는 제주도 돈가스집과 연관이 있다"라고 말문을 열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그는 "돼지고기를 다듬고 나면 남은 고기들이 나온다. 그걸 다짐육으로 만들어서 동그랗게 만들어서 팔아보자라는 내 아이디어가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그런데 그건 매장에서 파는 게 아니라 줄을 섰다가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에 포장 형태로 판매하면 어떨까 했던 건데 그걸 여기로 가지고 온 거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성주는 "중곡동 알가스집 포방터 돈가스집과 관련 있습니다"라며 "거기서 팔려고 했던 걸 여기서 구현한 거다"라고 정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