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중 국가비 생일파티 연 '영국남자' 조쉬…"내 잘못, 반성 시간 갖겠다" 활동 중단

작성 : 2020-10-13 16:22:08

조회 : 609

자가격리 중 국가비 생일파티 연 '영국남자' 조쉬…"내 잘못, 반성 시간 갖겠다" 활동 중단
국가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자가격리 중에 지인, 가족과 생일파티를 하고 이를 영상으로 공개한 요리연구가 겸 유튜버 국가비의 남편인 유튜버 '영국남자' 조쉬가 사과와 함께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다.

조쉬는 13일 영국남자와 국가비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조쉬는 "지난 토요일 가비의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과 걱정,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사죄드린다. 사과가 늦어져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엄청난 희생을 하고 계신 모든 분들과, 매일 어려운 상황을 참고 계신 모든 분들께서 제 부주의한 행동을 지켜보시며 얼마나 큰 허탈감을 느끼셨을지 생각하면서 진심으로 가슴 깊이 반성하고 있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조쉬는 "저는 자가격리 중, 제 아내인 가비의 생일에 몇몇 지인들에게 선물을 부탁하고, 방역수칙을 소홀히 하는 부주의한 행동을 했다. 변명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저의 잘못이다. 이후에 여러분들이 달아주신 댓글을 모두 보면서 제가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질렀는지 확실하게 깨달았다"라고 반성했다.

그러면서 "가장 마음이 아프고 무거운 것은 제가 진심으로 사랑하는 한국이 지난 몇 달간 최선을 다한 노력에 제가 누를 끼쳤다는 사실이다. 그렇기에 더욱 어렵고 신중하게 한국에 오는 것을 결정하고도 경솔한 제 행동으로 팀 영국남자, 언제나 힘이 되어주신 시청자분들, 고생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실망을 드린 경솔한 제 행동이 진심으로 부끄럽고 후회스럽다"라고 밝혔다.

조쉬는 "시청자분들께서 주신 지적을 깊이 새기고, 다시 처음 마음으로 돌아가 고민하겠다"며 "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가져야 할 책임과 무게를 잊지 않고 다시는 이런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충분한 반성의 시간을 갖겠다. 그리고 그 기간 동안 모든 활동을 하지 않겠다"라고 활동 중단 소식을 전했다.

국가비

앞서 국가비는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에 생일파티 영상을 게재했다. 남편인 '영국남자' 조쉬가 국가비의 생일을 기념해 지인들을 초대했고, 국가비는 지인들과 거리를 둔 상태에서 생일 축하를 받았다. 그러나 마스크를 벗고 케이크의 초를 끄거나 선물 받은 립스틱을 바르기도 모습 등이 담겨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영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해 2주 동안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국가비가 외부인과 접촉하고 생일파티를 한다는 걸 이해할 수 없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이에 국가비는 "경솔한 저의 행동에 깊이 부끄러움을 느꼈다. 자가격리 기간 중 발생한 저의 부주의함 뿐만 아니라 불충분한 사과와 제 입장 만을 고려한 설명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과 불쾌감을 드렸다. 깊이 반성하고 사죄드린다"라고 두 차례에 걸쳐 사과문을 공개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