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TV EMA '베스트송'-'베스트그룹' 등 4관왕

작성 : 2020-11-09 14:05:05

조회 : 132

방탄소년단, MTV EMA '베스트송'-'베스트그룹' 등 4관왕
방탄소년단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인 '2020 MTV Europe Music Awards(이하 '2020 MTV EMA')에서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4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8일(이하 현지시간) 열린 '2020 MTV EMA'에서 '베스트 송(Best Song)', '베스트 그룹(Best Group)', '비기스트 팬(Biggest Fans)',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Best Virtual Live)' 등 4개 부문의 트로피를 손에 쥐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018년과 2019년은 각각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과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 '베스트 라이브' 상을 받은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송'을 수상한 소감에 대해서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베스트 송'을 받았다. 어려운 시기에 팬분들과 함께 이 노래를 즐기고 싶었던 만큼 정말 뜻깊은 상"이라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또 '베스트 그룹' 부문 수상에 대해서 멤버들은 "아미(ARMY)분들과 'MTV EMA'에 감사드린다. 우리의 음악과 무대는 다 여러분을 위한 것이다.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위로하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아미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렸다.

ky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