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만 쉬어도 욕먹는데 굳이?"...스윙스 측, 책 커버 표절의혹에 발끈

작성 : 2020-11-11 17:04:03

조회 : 1327

"숨만 쉬어도 욕먹는데 굳이?"...스윙스 측, 책 커버 표절의혹에 발끈
스윙스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래퍼 스윙스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발간하면서 표지 디자인을 표절했다는 의혹에 대해서 전면 부인했다.

스윙스는 자신의 SNS에서 "송민호의 앨범 커버와 내 책이 매우 유사했다. 이건 100% 우연"이라면서 "11월 4일 인쇄소에 모든 파일을 넘기고 6일 인쇄 감리를 볼 때까지 송민호의 앨범을 보지 못했고, 봤더라도 디자인 수정 없이 일정 그대로 나왔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윙스

앞서 스윙스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 'HEAT'의 예약 판매를 시작하자, 일부 누리꾼들은 지난달 30일 발매된 가수 송민호의 솔로 앨범 'TAKE' 앨범 커버와 유사하다며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자 스윙스는 이 의혹을 적극적으로 해명했다.

책 표지 디자이너는 "스스로 '숨만 쉬어도 욕먹는 사람'이라고 말하는 래퍼가 2년 동안 준비한 책의 표지인데 너무나 유명한 가수 송민호의 커버를 따라 해 얻을 것이 있을까?"라면서 "책이 다 나오지 않은 이 시점에 표지만으로 또 욕먹는 상황을 만들어 죄송스럽다"고 강조했다.

ky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