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 애니 강국 日 개봉

작성 : 2020-11-12 13:26:31

조회 : 120

토종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 애니 강국 日 개봉
성형수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국산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보여줬던 '기기괴괴 성형수'가 애니 강국 일본에서 개봉한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화장품처럼 바르면 성형이 되는 '성형수'라는 독창적인 소재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으로는 이례적으로 10만 관객을 돌파했다.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6년이라는 제작 기간을 통해 완성된 작품으로 국내 개봉에 맞춰 싱가포르, 대만, 홍콩, 호주, 뉴질랜드까지 동시기 개봉을 해 글로벌 경쟁력을 과시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아시아를 넘어 유럽, 오세아니아까지 수출해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뒀다. 대만의 경우 일반 국내 영화의 4배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가 됐고,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독일까지 수출됐다.

더욱 놀라운 것은 애니 강국 일본에까지 수출해 내년 개봉을 앞두고 있다는 것이다. 높은 완성도와 사회 비판의식까지 갖춘 이 영화에 대한 현지의 반응이 궁금해진다.

여기에 현재도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에서도 '기기괴괴 성형수'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협의가 진행 중이라 해외에서의 활약은 계속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큰 인기에 힘입어 '기기괴괴 성형수'가 4D 버전으로 다시 극장가에 돌아온다. 11월 18일부터 CGV 4DX로 개봉하며, 11월 20일부터 롯데시네마 슈퍼4D로 상영된다.

ebada@sbs.co.kr